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⛴️ Data Analyst/아티클 스터디

[아티클1] 콘텐츠 마케팅이란? 중요성부터 성공 사례까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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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 키워드

  • 콘텐츠 마케팅: 콘텐츠 마케팅은 가치 있고 관련성이 있으며 일관성있는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하여 명확하게 정의된 잠재 고객을 유치하고 유지하며 궁극적으로 수익성있는 고객 행동을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. 직접적으로 잠재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보다는 도움이 되거나 관심이 있을만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
  • 아웃바운드 마케팅(Outbound Marketing):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 제품이나 메시지를 노출시키는 방식의 마케팅
  • ROI(Return on Investment): 투자 대비 수익률로, 마케팅에서는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말한다.
  • 리드(lead): 리드(lead)는 마케팅 및 세일즈에서 사용하는 용어로,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 고객을 의미. 기업이 제품을 홍보하거나 판매할 때 잠재적인 고객들의 정보를 확보하여 이들을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할 때 사용되는 용어 

 

느낀 점

  • 고프로가 콘테스트 마케팅 전략을 취하는 이유 - 소비자 한 명 한 명은 크리에이터로서, 사용자 생산 콘텐츠 확산을 위해 백만달러 상금을 건 신제품 활용 영상 촬영 콘테스트는 효율이 좋은 전략 / 그래머리 - 다소 딱딱한 서비스인 그래머리(문법 체크)가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가져가고자 함
    → 콘텐츠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기타 효과들을 창출할 수 있는 주요 마케팅 전략임을 알 수 있었음
  • ‘ 97%의 마케터들은 마케팅 전략 수립시 콘텐츠 마케팅을 포함’한다는 아티클 내 통계를 보고, 콘텐츠 마케팅이 특정 분야가 아닌, 마케팅의 한 전략으로서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음.
  • ‘콘텐츠 마케팅은 아웃바운드 마케팅에 비해 62% 정도 비용이 덜 드는 반면 3배 이상의 리드를 창출’한다는 인용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의 힘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고, 콘텐츠 마케팅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음.